바로가기 메뉴


a

:정보센터: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목록
조달청도 인정한 대구 벤처·창업기업 제품
작성일 2017.10.12 조회수 43
파일첨부
대구상품이 비수도권에서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에 최다 선정됐다.

대구시는 10일 “지난해 10월 벤처창업기업의 공공구매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조달청에서 개통한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벤처 나라’에 지역 우수 제품을 추천한 결과, 최종적으로 34개 기업의 36개 제품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경기도를 제외한 전국 최다이며, 등록율에서 전국 1위에 해당하는 실적이다.

조달청은 그동안 광역지방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그동안 벤처·창업기업이 벤처 나라 등록을 위해서는 조달청, 미래부, 산업부, 중소기업청 등 유관 중앙부처의 추천을 받은 경우에만 가능했다.

그러나 올해부터 각 광역지자체에서도 분기별(연 4회)로 유관 중앙부처에 지역 벤처·창업기업의 우수상품을 발굴·추천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대구시는 지난 4월 25일 조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벤처창업기업이 겪고 있는 판로문제 해결에 앞장서 왔으며 3분기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지정을 위해 지난 8월 31일까지 44개 제품을 발굴해 자체 기술·품질(성능)평가 심사를 거쳐 34개 제품을 추천했다.

이후 조달청의 적합성 검사를 거친 결과 34개 추천 제품 중 32개가 선정됐으며 지역기업이 자체적으로 신청해서 선정된 4개 제품을 포함, 34개 기업의 36개 제품이 최종 선정됐다.

대구시는 우수한 지역 벤처·창업기업의 제품을 적극 발굴·추천하고 등록률을 높이기 위해 대구테크노파크 대구과학기술진흥센터와 손잡고 자체 평가위원회와 전문가 1대1 매칭을 통한 대면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체계적인 지원으로 경기도 다음으로 벤처 나라에 지역 기업 제품이 가장 많이 등록되게 했으며 등록율면에서도 전국 1위의 성과를 거뒀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우수 벤처·창업 기업들이 공공시장을 발판삼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 유망 벤처·창업기업의 우수제품에 대한 시민들과 지역 공공 기관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구매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kyongbuk.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1006214#07RR
이전글 '중소기업 우수 상품 만나보세요!'
다음글 경기도 대표 중소 박람회 '지페어 코리아' 개막 초읽기
      
a